top of page
  • 다문화 인재개발원

2020 괴산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원어민강사 양성과정 보수교육

안녕하세요 다문화 인재개발원입니다.


비즈토크 다문화인재개발원은 괴산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원어민강사 양성과정 보수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보수교육은 온라인 강의를 위한 동영상 제작 및 편집 실습, 온라인 강의 및 대면 강의를 위한 교구제작 실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괴산군의 원어민강사님들은 이미 경력이 많으신 강사님으로, 요즘은 온라인 강의를 계속 하고 계시다고 해요. 그래서 온라인 강의자료를 만들 수 있도록 동영상강의 제작 및 실습을 강의역량을 넓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어수업을 하실 때 동영상에 자막을 넣고, 컷 편집을 하는 방법을 배우는 등 실제 수업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동영상 제작이라고 하면 어렵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아주 쉽게 수업을 구성했고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께는 강사님이 계속 도와주셨기 때문에 원활히 수업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교구제작 수업이었습니다. ​

교구 제작이 처음 해보시는 경우에는 어떤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주문을 해야하는지 조차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문화인재개발원에서 학습자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재료를 준비해가서 강사님의 설명에 따라 차근 차근 제작을 했습니다.


아래는 수업에서 직접 사용하셨다면서 참가자 분중 한분이 보내주신 사진입니다. 집에 돌아가서 더 예쁘게 꾸미셨더라고요. 수업을 듣는 학생들도 굉장히 좋아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비즈토크 다문화인재가발원은 결혼 이주여성이 가진 장점을 바탕으로 그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어 대한민국 사회의 일원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본 내용의 무단인용 및 전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by 다문화인재개발원, 비즈토크 주식회사.

조회수 7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