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다문화 인재개발원

[화상강의] 2020 안성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이해강사 양성과정

오늘은 다문화인재개발원이 안성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진행한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과정을 소개합니다.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과정 온라인강의 샘플을 보시려면 ▶https://youtu.be/oZHTQTv-BrQ)


비즈토크 다문화인재개발원은 안성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2020년 7월 총 20회에 걸쳐서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안성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온라인으로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과정의 정규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소속되어 다문화이해강사로 활동하고 계신 강사님들과

이제 활동을 하실 신규강사님들이 함께 참여하신 수업이었습니다.

신규 강사님들부터 기존 강사님들까지 아우를 수 있는 수업을 위해서 강의 계획표 작성법 부터 시작하여 주제별로 다양한 활동을 실습하고 배웠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때에는 온라인 강의가 대부분이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할 때는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까? 라고 고민이 많으실 텐데,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과정에서 함께 해보면서 아이들과 어떤 활동을 할지 아이디어도 얻으실 수 있었습니다.


전통의상 만들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으며, 그 안에서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다른 문화를 가지는 것을 차별하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고 호기심을 느낄 수 있도록 수업을 이끌어가면 그게 다문화이해 수업의 목적성을 달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직접 시연을 녹화한 시연 동영상을 함께 시청했습니다.

강사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서로의 수업을 보는 것이 가장 좋은 학습이라고 하셨는데, 서로의 수업에서 배울 점을 공유하기도 하는 등 가장 뜻 깊은 시간을 가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학습자분들께서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어렵고, 또 긴 장마의 시간으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에너지를 많이 받으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10주간의 긴 과정을 함께 참여해주신 안성시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과정의 모든 참석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센터와 담당자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다문화이해강사 양성과정 온라인강의 샘플을 보시려면 ▶https://youtu.be/oZHTQTv-BrQ)




 

※ 본 내용의 무단인용 및 전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by 다문화인재개발원, 비즈토크 주식회사.

조회수 14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